바로가기 서비스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
멸종위기 야생동식물의 보고, 국립공원 - 멸종위기종에 대한 조사연구 및 복원과 다양한 탐방프로그램, 홍보활동을 통한 국민공감대 형성


Home  야생생물보전원  보전원소개  인사말

인사말

한반도의 건강한 생태축 복원을 위하여...

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야생생물보전원은 우리나라에서 사라져 가는 멸종위기 야생생물의 연구 · 복원사업을 현장에서 시행하고 있으며, 현재 지리산국립공원 반달가슴곰, 설악산과 월악산국립공원의 산양, 소백산국립공원 여우, 덕유산국립공원의 멸종위기식물 등 복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특히, 반달가슴곰 복원사업은 2004년부터 19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업이며 생물종 보전을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의지를 가지고 시행하는 사업으로 한반도에서 사라져가고 있는 생물종 복원사업의 효시이자 생물다양성 증진에 기여하는 범국가적인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

야생동물이 살 수 없는 환경에서는 우리도 살 수 없습니다. 보전원 직원들은 단순히 반달가슴곰과 산양, 여우뿐만이 아니라 모든 야생동물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태축과 서식지 복원을 위해 소명의식을 갖고 임무에 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을 약속드립니다.

또한 생태축 복원이라는 큰 테두리에서 멸종위기야생동물이 백두대간을 따라 자유롭게 이동하는 날을 기다려봅니다. 그리고 그때는 ‘멸종위기’야생동물이 아닌 평범한 야생동물이었으면 좋겠습니다.

이 홈페이지를 통해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, 성공적인 복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국립공원야생생물보전원 
신정태

평가하기
  •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